[사용 후기] 비쉬 이데알 솔레일 선스틱 SPF50 9g
- 리뷰^^/리뷰) 뷰티, 건강
- 2021. 12. 23.
유튜브 채널 중 이하은 피부과 원장님의 알뜰피식에서 최근 추천해 주신 제품인 비쉬 이데알 솔레일 선스틱 SPF50 9g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예전에 올리브영에서 판매했었는데 지금은 해외 직구로만 구매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도 해외 직구로 배송비 포함하여 20,400원에 구매했네요ㅠ)
1. 성분 분석
- 20가지 주의성분 중에 낮은 위험도이긴 하지만, 부틸메톡시디벤조일메탄(뷰틸메톡시디벤조일메테인)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 이 성분은 자외선 차단 및 변색 방지제 역활을 하는데 햇빛과 만나면 활성산소를 생성하고, DNA를 손상시켜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 이 외에는 다른 주의성분은 없고, 알레르기 유발 물질도 없었습니다.
2. 장점
- 먼저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서 휴대하기 편했고 언제 어디서나 위생적으로 덧바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화장 위에도 덧발라도 밀리지 않아서 좋아요.
- 그리고 이 제품은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와 카카오 시드 버터가 함유되어 있어서, 발림성이 좋습니다. 아주 부드러워요. (살짝 광이 나는 느낌도...)
- 자외선 차단 지수도 SPF 50+로 수시로 덧바르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SPF는 자외선B(UVB)의 차단효과를 표시하는 단위로 자외선 양이 1일 때 SPF 15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에 닿는 자외선의 양이 15분의 1로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SPF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기능이 강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에서는 SPF 100인 제품도 판매합니다.)
3. 단점
- 현재 국내에서 구매가 불가하고, 해외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해서 용량 대비 비싼 것 같습니다.ㅠ
(그래서 저는 아껴서 눈가 위주로 덧바르고 있습니다.)
- 또, 선스틱 케이스가 플라스틱이라서 깨진 후기가 많은데 용기가 약한게 조금 아쉽네요.
- 그리고 제일 큰 단점은 성분이 아쉬운 점ㅠ
- 자주 덧바르면 유분이 많이 생겨 불편하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다행히 괜찮았습니다.
(지성인 분들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사용 방법
- 필요 부위에 가볍게 쓱쓱 발라주면 됩니다.
- 일상 생활 시, 2시간 간격으로 피부에 덧발라주면 좋습니다.
- 특히 코와 코 주변에 피부암이 주로 생긴다고 하니 그 부분에 꼼꼼히 발라주세요.
5. 추천!?
- 메이드 인 프랑스로 해외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가 쉽지 않고
- 주의성분인 부틸메톡시디벤조일메탄(뷰틸메톡시디벤조일메테인)이 포함되어
- 추천하기에 애매합니다.
- 발림성 등은 나쁘지 않지만, 가능하면 다음엔 국내 선스틱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