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일평균 2천명 월수익 50만 달성

반응형

2월의 애드센스 결산

2022년 2월의 애드센스 결과를 정리해봅니다. 저는 2022년 목표로 잡은 것들이 많은데요. 그중 몇 가지가 바로 일평균 수익 5달러, 10달러, 15달러의 순서대로였습니다.
제일 첫번째 목표였던 일평균 수익 5달러는 1월에 달성했고 10달러는 언제 달성할까 싶었는데 2월에 바로 이뤘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월 20만원 하루 평균 5달러 방문자 1000명

2022년 새해의 첫 달, 1월을 마치며 애드센스 수익을 결산해 봅니다. 겸사겸사 생각도 정리할 겸 글을 작성할거에요. 작년 12월부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관련하여 답답함을 느끼고 계속 고민

mathmecha.tistory.com

 

아쉽게 일평균 수익 15달러는 실패했는데요. 거의 달성 직전까지 갔지만 뒷심이 부족했네요. 최종 결과는 일 평균 14.84달러!!

그러나 환율의 영향으로 2월이 28일뿐임에도 월 수익 50만원을 이뤄냈습니다. 정말 큰돈이죠? 매일 치킨을 시켜먹을 수 있는 돈이 벌리게 되었습니다.

(415.59달러 ÷ 28일 = 14.84달러)

 

스타벅스 무료 쿠폰 받는 방법 <<<


2월 작성 글 갯수 135개

1월보다 15개 많이 썼습니다. 일 평균 4.8개네요. 하루 5개 적는 것이 정말 힘든 일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마구잡이로 적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정말 신경 많이 쓰고 계속 더 나은 방향을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몸으로 하는 일이 아님에도 몸이 병 날 수 있습니다. 무리하면 안돼요.

이번 달은 특히 기존에 작성했던 글들 중요하거나 인기가 많은 글들은 하루에 2~3개씩 손을 봤습니다. 인기가 많은 글임에도 불구하고 보기에 민망할 정도의 엉망진창 글들이 많들라고요. 그런 글들은 계속 수정해나갈 생각입니다.


2월 총 방문자 수

2022년 2월의 총 방문자 수는 58,320명입니다. 하루 평균 2,083명으로써 1월에 비하면 약 1천 명의 증가를 보이네요. 2배 성장입니다.

1월에 2천 명을 바랐는데 벌써 달성해버렸습니다. 사실 요즘 방문자 수는 저품질 등으로 너무 적지만 않다면 크게 중요하게 보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CTR과 CPC이죠. 방문자수와 수익은 비례하지 않더라고요.

반대로 글의 품질과는 비례한다는 것을 은연중에 느끼고 있는데요. CPC와 CTR이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따지고 보면 총 방문자 수는 1월에 비해 1.7배이지만 (58,320 / 33,719 = 1.7) 수익은 2.5배가 상승한 것입니다.

또 하나 특이한 점은 구글 검색량이 다음 검색량을 추월했다는 것입니다. 그건 아래에서 다시 언급할게요.


매일 꾸준한 수익의 실현

특히나 수익이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일 수가 증가했습니다. 예전에는 잇슈가 된 글이 큰 수익을 가져다주고 나머지 날에는 수익이 바닥을 기고는 했는데 이번 2월은 평균 수익을 기준으로 비슷하게 유지된 날이 많았던 걸로 보입니다.

이게 바로 블로그의 방향성인데요.

  1. 연금형 블로그 vs 수익형 블로그
  2. 수명이 긴 글 작성 vs 수명이 짧지만 단기간에 큰 수익을 주는 글
  3. 디지털 노마드 vs 디지털 노가다

방향은 개인이 정하기 나름인데요. 장단점이 있어 추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길게 보는 것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러다 포기하는 경우도 엄청 많으니까요.

투자든 일이든 부업이든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한다는 것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새삼 느끼는 중입니다.


구글 검색 노출이 증가

구글 검색 노출이 다음 검색 노출이 앞질렀습니다.

유입 경로 방문자 수
2022년 1월 2022년 2월
구글 (Google) 11,246 명 21,406 명 (1.9배 증가)
다음 (Daum) 13,228 명 19,118 명 (1.4배 증가)

블로그 초기에 다음 저품질에 걸리면 방문자, 수익은 바닥을 기고 기분도 엉망진창이 되지요. 의욕이 뚝 떨어지는 것이... 정말 다음을 원망하게 됩니다. 어떻게 방법을 찾아내서 저품질의 저주를 풀기 전까지 글이 잘 안 써지지요.

문제는 이런 다음(Daum)의 저품질이 시도 때도 없고 언젠가는 안 풀리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그동안 공들인 블로그의 수많은 글들을 포기해야 할까요? 그건 정말 가혹인 일이 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Daum) 검색의 의존도에서 벗어나야 하는 것이지요. 구글은 한방에 보내버리고 그러지 않습니다.


다음(DAUM) 저품질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원인 예방 탈출 해결방법

'저품질' 이란? 이번 글에서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우리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을 맞는 원인과 대책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입니다. (저도 고수가 아니므

mathmecha.tistory.com

 

하지만 아직도 블로그 초보이고 다음 검색 노출이 전체의 40~50%를 차지하므로 최대한 다음의 비위를 건드리는 짓은 안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글을 작성하고 꼼꼼히 살피고 문제가 안될 것 같을 때에 글을 발행합니다. 사실은 수익이 떨어질까 겁도 나는 것이지요.

아직 갈길이 멀고 현재에 만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목표한 곳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다음(Daum)의 손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작성 글 1천 개 달성 > 2천 개 도전

곧 작성 글이 1천 개에 도달합니다. 예전에 200개 정도였을 땐 '1,000개를 어떻게 쓰지?'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매일 쓰다 보면 달성이 되는 목표였더라구요.

그러나 지금 드는 생각은 '후... 또 천 개를 어떻게 쓰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 기준에 글 4천 개가 블로그의 중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하시는 분들은 다들 그 정도 되시더라고요. 대단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은 부업이기에 마음 편하게 꾸준히 써보렵니다. 다들 블로그 잘 운영해서 원하는 목표 달성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