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철 과일 카라향(귤로향)

반응형

동생이 제주도 신혼여행 갔다가 선물로 보내준 카라향입니다.^^ 한라봉, 천혜향, 황금향, 레드향 등은 많이 들어 봤는데 카라향은 처음 들어 보네요. 카라향은 1915년 일본에서 개발(카라만다린)되어 소량 재배 및 유통되고 있다가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부터 재배를 시작해서 2012년도에 본격적으로 출하했다고 합니다.


생긴건 귤이랑 똑같이 생겼지만, 일반적인 귤과는 달리 귤 특유의 신맛이 덜하고 단맛이 강한 편입니다. 껍질도 귤보다는 두꺼운데 한라봉 보다는 얇기 때문에 까기 편합니다. 한입 먹어보니 새콤달콤하면서 과즙도 풍부하네요. ^^


카라향은 제주 만감류 중에서 제일 마지막으로 수확하는 과일이라서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하우스 재배로 인해 4 ~ 5월에 수확해서 이 맘때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카라향에 함유된 비타민P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로 혈관 관련 질환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분간은 카라향으로 비타민C 충전도 할겸 간식으로 먹어야 겠네요. 카라향 선물세트 안에 보니 명함도 들어 있네요. 산지 직송으로 전국 택배 발송이 가능하다고 하니 다음에 지인 선물로 주문해 봐야겠습니다. ^^ (맛있는건 다같이ㅋㅋ)

햇빛농수산 :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48번길 17-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