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라멘 라면 가이드 인기 라멘 맛집 정보
- 일본 여행/일본 여행 일반
- 2022. 6. 8.
도쿄의 라멘
라멘은 중국에서 탄생했습니다. 신요코하마 라멘 박물관에 따르면 1859년에 요코하마 차이나타운에서 이 음식이 퍼져나갔다고 합니다.
중국식의 심플한 면요리가 바로 일본 전국으로 퍼지면서 새로운 형태와 맛이 개발되었고, 그 결과 현재 우리가 아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라멘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식사이며, 차가운 맥주나 우롱차와 잘 어울립니다. 일상생활의 스피드가 빠른 도쿄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도쿄 안에서만 10,000곳을 넘는 라멘집이 있고, 라멘의 종류는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후쿠오카의 돈코츠라멘, 삿포로의 미소라멘, 오키나와 스타일의 소키소바도 도쿄에 있습니다. 도쿄 안에서만 먹어도 일본 전국의 모든 라멘을 다 체험하고, 라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라멘 스프의 종류
라멘은 먼저 면을 넣는 스프에 의해 정의됩니다. 라멘 스프에는 주로 네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소금맛 스프, 돈코츠(돼지뼈) 스프, 간장맛 스프, 그리고 미소(된장) 스프. 그 외에도 도미 스프, 새우 스프, 닭고기 스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프가 있습니다.
면과 토핑
스프도 중요하지만 면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일부의 라멘집은 굵은 면과 가는 면을 고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게에서는 여러분께 씹는 느낌이 있도록 약간 딱딱한 면을 원하는지 푹 삶아서 부드러운 면을 원하는지 물어보는 곳도 있습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주문해 보세요. 어느 쪽이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토핑은 여러분이 주문한 라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면 위에 오르는 것은 반숙계란, 죽순조림, 파 그리고 차시우입니다. 식탁 위에는 기본적으로 식초, 고추기름, 다진 마늘이 놓여 있습니다. 다양한 향신료로 새로운 맛을 시도해 보는 것도 라멘의 즐거움입니다.
사이드 메뉴도 꼭 먹어 보자!
라멘집에는 라면 외에 많은 메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라멘과 함께라면 믿고 주문할 수 있는 사이드 메뉴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교자만두입니다. 다진 돼지고기, 양배추, 마늘과 생강을 반죽으로 싸서 바닥은 노릇노릇하게 굽고 위쪽은 찝니다. 볶음밥은 스프가 있는 면요리와 궁합이 최고입니다. 음료는 시원한 맥주나 우롱차를 가장 즐겨 마십니다. 우롱차를 마시면 기름진 식사 후에도 위장이 편해진다고 합니다.
웨이터는 어디에?
라멘집 카운터 너머로 요리사 한 사람만 있고 다른 직원이 전혀 없어도 결코 놀라지 마세요. 버튼이 있는 자동발매기를 찾아서 주문합니다. 대부분 일본어로 적혀 있지만 버튼 옆에 있는 사진과 가격을 보면 주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전혀 모를 때는 정중하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자동발매기는 그렇게까지 버튼 수가 많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간단히 “라멘?”이라고 말하기만 하면 됩니다.
도쿄에서 라멘을 찾는 장소
라멘은 도쿄 어디에나 있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뜨거운 그릇을 보면 먼 곳에 있을 수는 없죠. 도쿄역 지하에 있는 도쿄 라멘 스트리트에서는 8곳의 라멘집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신바시 주변은 오피스에서 일을 마친 직장인들이 라멘집으로 몰려듭니다. 줄서기는 각오해야 하지만, 맛있는 증거라고 생각합시다. 신주쿠역 주변의 골목길에는 많은 라멘집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습니다.
도쿄의 인기 라멘집
몇 개의 인기 라멘 체인점은 도쿄 전역에 많은 점포가 있습니다. 이치란은 고객이 분할된 부스에 앉고, 점원은 라멘을 건네주는 작은 창구를 통해 말하는, 완벽한 혼밥 스타일의 식사로 유명합니다. AFURI는 유자를 사용한 라멘 스프로 유명합니다. 천하일품은 일본 전국 규모의 라멘 체인이며,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