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맛집 여행] 백종원 스트리트푸드파이터 쓰키지(츠키지) 시장 호르몬동 "키츠네야"

반응형

호르몬동 니코미 키츠네야

 

호르몬 니코미 키츠네야 · 4 Chome-9-12 Tsukiji, Chuo City, Tokyo 104-0045

★★★★☆ · 쇠고기덮밥 전문점

www.google.com

 

영업시간

매주 월 ~ 토 6시 30분~13시 30분
(* 휴무 : 수요일, 일요일)

 

도쿄 여행 마지막 날 이른 새벽, 쓰키지(츠지키) 시장으로 출발~~!! 쓰키지(츠지키) 시장은 쓰키지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역을 등지고 왼쪽으로 계속 직진하면 사진과 같이 시장 상점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 이른 새벽에 우리가 여기까지 온 이유는 백종원 푸드스트리트파이터에서 나온 키츠네야의 호르몬동과 니쿠도후를 먹기 위해서다.

(검색해 본 바로는 새벽에 가야 대기 줄이 없다고 해서 일찍 갔는데 정말 대기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다.)

 

시식 - 호르몬동

호른몬동은 우리말로 하면 소 내장 덮밥으로 소고기 내장 등을 푹 삶아서 핫쵸된장으로 양념한 요리였다.
(핫쵸된장은 아이치현에서 생산되는 빨간 된장으로 일반 된장에 비해 염분이 적다고 한다.)

니쿠도후는 말 그대로 니쿠는 고기, 도후는 두부 우리말로 고기 두부로 간장 양념을 베이스로 한 소고기가 들어간 두부 간장 조림이다.
백종원은 여기서 소유진도 여기 두 번이나 왔었다며, 맛있어서 칭찬 받았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그 맛이 너무 궁금해서 꼭 와 보고 싶었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가게가 협소에서 야외 스탠딩바로 따로 두고 영업하고 있다. 우리도 야외 스탠딩바에 자리를 맡고 호르몬동과 니쿠도후를 주문했다.

 

그 맛은???

여기 호르몬동이 비리다는 분들도 종종 계시던데 내 입맛에는 푹 끓여서 그런지 몰라도 엄청 맛있었다.
소내장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랑 된장이 완전 잘 어울러져 밥이랑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었다.
(오빠는 맛있는지 모르겠다고 @@;;; 그닥ㅠ)

그리고 니쿠도후는 간장 맛이라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친근하고 익숙한 맛이었다. 설명대로 소고기가 들어간 두부 간장 조림?ㅋㅋ 그래도 따뜻한 밥이랑 같이 먹으니 엄치척~~~!!!♡
백종원이 왜 도쿄에 오면 꼭 들리는지 알 것 같았다.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서 또 먹으러 가보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