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맛집 여행] 백종원 스트리트푸드파이터 신바시역 오리 메밀국수 "노토지소바"

반응형

노토지소바

 

노토지소바 · 3 Chome-7-5 Shinbashi, Minato City, Tokyo 105-0004

★★★★☆ · 소바 전문점

www.google.com

 

영업 시간

영업 : 월 ~ 금 11시 ~ 20시, 토 11시 ~ 15시
(*휴무 : 일요일)

백종원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도쿄 편에서 제일 인상깊게 봤었던 소바집, 신바시역 근처 노토지소바도 빼먹지 않고 다녀왔다.

 

여기 노토지소바는 160년 역사의 벌써 6대째 대를이어온 오랜 전통있는 소바 맛집이다. 영업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오래된 만큼 내부도 낡고 지저분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 내부는 일본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고 정갈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었다.

 

메뉴판

벽면에 일본어로 메뉴판이 붙어 있는데 알아보기가 b조금 힘들다고 생각하는 찰나에 영어 메뉴판 등장^^

 

시식 - 카모세히로 소바, 카모난반 소바

우리는 카모세히로 소바, 카모난반 소바로 주문~!!
카모세히로의 카모는 '오리', 세히로는 '장국에 찍어 먹는 소바'를 뜻한다. 카모세히로 소바는 오리고기 육수에 간장으로 간을 한 따뜻한 장국에 메밀국수를 찍어 먹는 것으로 우리말로 표현하면 오리 메밀국수이다.

 

백종원은 처음에는 소바의 메밀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면만 먼저 후루룩~~소리를 내며 먹어 보라고 했다. (똑같이 따라함ㅋㅋ)

이어서 장국에 면을 살짝 찍어서 맛보고 푹~적셔서 취향대로 먹으면 된다. 간장의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오리고기와 소바랑 완전 엄치척~~♡♡
장국에 같이 나온 파와 산초가루를 첨가하면 훨씬 더 깊은 맛이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 장국에 따뜻한 면수를 추가해서 마시면 굿~~^^

(산초가루 : 중국 사천지방에서 나는 향신료)

 

 

그리고 카모난반 소바오리고기와 대파를 얹은 간장으로 간을 한 따뜻한 메밀국수였다.

 

시식 후기

사실 둘다 맛은 비슷했지만, 여기 메밀국수의 참맛을 느껴보려면 면만 따로 즐길 수 있는 카모세히로 소바를 적극 추천한다.
11시 영업 시간에 맞춰 도착했는데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11시에 딱 맞춰서 오픈한다. 1분 오차도 없었음ㅋㅋ)
도쿄 신바시역 소바 맛집으로 적극 추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