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페셜) 육채전쟁(극단적 육식 vs 채식)

반응형

오늘 6월 27일(일) SBS 스페셜에서는 극단적 육식, 채식 주의자에 대해 알아보는 육채전쟁 편을 방영됩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요즘 다들 관심 있어하실 주제 같은데요. 늦은 시간이지만 꼭 보고 싶네요. ^^

 


새로운 식이의 탄생 카니보어(Carnivore)

육채전쟁 제1편에서는 간호학을 전공한 희정 씨가 출연합니다. 희정 씨는 음식과 영양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보건교사이시도 하신데요. 평소에도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 희정씨는 동물성 음식만을 먹는 카니보어(carnivore)라고 합니다.
채소는 전혀 먹지 않고, 오직 동물성 음식만 먹는다는데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육식주의자네요. 생간을 간식으로 드시고, 소의 골까지 즐겨 드신다고 합니다. ㄷㄷㄷ

채소를 먹어야 건강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상식이지만, 희정 씨에게 채소란 본인의 장을 망가뜨린 주범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 채소를 전혀 먹지 않는 극단적 육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고 합니다.

 


완전 채식주의자 비건(Vegan)

엄청난 근육과 힘으로 보디빌딩 대회에서 5번이나 우승한 보디빌더 드렉은 식단을 바꾼 것이 본인의 인생의 전환점이 됐다고 말한다. 드렉은 채식주의자 비건(Vegan)으로 근육을 만들기 어려울 것이라는 주변의 예상을 깨고, 10년 넘게 보디빌더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러한 드렉은 오직 채소와 곡물 안에 든 영양소만이 최고라고 확신한다. 과연 육식을 먹지 않고 오직 채소만으로도 엄청난 힘을 발휘하고, 근육을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육식과 채식을 둘러싼 전문가들의 주장도 극렬하게 엇갈린다고 하는데요. 오는 6월 27일(일) SBS 스페셜-육채전쟁 편의 시작으로 시즌제로 3부까지 한다고 합니다. ^^

그 첫 번째 편이 카니보어(Carnivore) vs 비건(Vegan)이네요. 정말 기대됩니다. ㅋㅋ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