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차) 주 100시간은 기본이다.

반응형

우리에게 주어진 일주일의 168시간 중에서 주당 100시간의 노력은 기본입니다.

정신은 썩어서 '다 세상이 잘못됐고 나만 억울해.', '아무것도 안돼.' 이러면 평생 억울하게 살게 됩니다. 절대 억울함의 감옥에서 탈출할 수가 없게 되죠. 그 감옥의 키는 스스로가 가지고 있었던거고 잠금장치가 안에 있습니다. 스스로 잠궈놓고 '왜 안 열어주지?'라며 불평만 하고 있죠.

 


100시간을 어떻게 사용하지?

소처럼 꾸역꾸역 일만하는게 아닙니다. 먹고 사는 40시간은 기본이므로 100시간에서 제외합니다. 그러면 60시간이 남죠.

그 60시간은 오로지 자신이 성장하는 방향에 써야 합니다.

그럼 100시간을 어떻게 분배하느냐? 주5일로 하면 하루에 4시간 밖에 못자므로 결국 주말 시간도 투자해야 가능한 애기지요.

그렇다면 주 7일 100시간 → 하루에 14시간

- 평일 : 6시간 (일하는 8시간 제외)

- 주말 : 15시간

을 투자하면 일하는 시간 포함 100시간이 됩니다.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일하는 시간이 기신 분들은 시간 배분이 다르겠지요.)

 


준전문가

일반 4년제 대학의 전공이 한 학기 12학점이고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가정하에 졸업때까지 60학점이면 기초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1학점은 한 학기에 12시간이 배분되므로 60학점이면 총 720시간의 수업시간입니다.

거기다가 스스로 공부를 하는 시간을 감안할 때 총 1,000시간이죠. 중급자가 되려면 그 두배 2,000시간이라고 가정하면

30주 정도가 되고 즉, 1년이면 전공 하나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준전문가가 되는데 1년이면 가능한 것이지요.

우리가 주 100시간을 투자하여 60시간씩을 따라잡으면 어떠한 전공을 해도 마스터할 수가 있게 되는 겁니다.

 


후회의 시간으로 쓸 것인가? 성장하는 시간으로 쓸 것인가?

자고 유튜브 보고 게임하고 미드보고 빈둥빈둥하고 후회하고 이런 일에 60시간을 쓸 것인가요?

내 인생을 깍아먹는데 60시간을 쓰지 말고 성장하는데 써 봅시다.

1년, 2년, 3년만 이렇게 살면 인생이 안 바뀔 수가 없습니다. 바뀔 수 있습니다.

나이가 50세이건 60세이건 상관이 없는 시대가 됐습니다. 열심히 하면 할수록 실력이 향상되지요. 자꾸 하다보면 점점 익숙해지고 무의식적으로 잘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경제적인 것도 해결되고 이것저것 문제들이 해결되기 시작하면서 인생의 본질을 바라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건 누구한데 해당되느냐? 뭔가 따라잡고 싶은사람, 뭔가 나아지고  싶은 사람

생각해보면 토나오죠? 즐기지도 못하고 모든걸 못 누리게 될 것 같다. 그러나 모든게 해결되면서 결국 누리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