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리뷰) 제네시스 첫 번째 전기차 !! G8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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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달 7월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제네시스 첫 전기차(1st electric vehicle) G80e가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최대 주행 가능 거리 427㎞에 제로백이 무려 4.9초... ㄷㄷㄷ 나도 타고 싶다. (전 코나EV로도 만족합니다. ㅋ)

거기다 각종 편의 사항과 신기술이 어마어마 하다는데...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죠. 사고 싶으니까 ㅋㅋ

 


기본 사양, 주행 성능

1. 기본 사양

제네시스 G80e의 최대 토크는 71.4kgf·m로써 2020년형 팰리세이드의 최대 토크 45kgf·m와 비교해도 압도적이네요.

이건 뭐 초반 가속에서 가속 페달을 밟으면 밟는대로 쭉쭉 치고 나간다는 애기입니다. 거침없이...

팰리세이드의 최대 출력 295hp와 비교해도 압도적이네요. 고속도로에서 시원시원하게 치고 나가겠습니다. ^^

전·후륜 최대 출력 합산 최대 출력 전·후륜 최대 토크 합산 최대 토크
136 W
(182.5hp)
272 W
(365hp)
350 N·m
(35.7 kgf·m)
700 N·m
(71.4 kgf·m)
제로백 복합 전비 에어백 배기량
최고 4.9초 (스포츠 모드) 최대 4.km/kWh 앞좌석, 센터, 사이드 87.2kWh

 

그 외에도

- 모터, 감속기, 인버터의 일체화를 통한 무게와 부피 최적화 (무게: 1,960kg, 전장: 5,005mm, 전폭: 1,925mm)

-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 : 전륜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 상황에 따라 분리, 연결 → 주행 효율up

- 차체 강성을 내연기관 대비 17% up
- 차량 하부의 완전 평면화 → 공력 성능 개선

- 고객 성향에 따라 브레이크 제동감 조절 가능 

 


배터리, 충전

서두에 완충 시 최대주행가능거리가 427km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면...

최대 주행가능거리 복합 전비 멀티 급속 충전 초급속 충전
427 km 4.3 ㎞/㎾h 400V / 800V 22분 (10% to 80%)
태양광 충전 (솔라루프) V2L 기능 (220V 사용) 배터리 용량 완충 비용
일 평균 0.73kWh 충전 가능 3.6W 전기기기 사용 가능 87.2 kWh 19,000원 수준
(21년 7월 이후)

(*시동을 끄면 솔라루프 태양광 충전으로 12V 배터리 충전 가능)

 


각 종 편의 사항

앞 서 언급 한 것외에도 다양한 편의 사항이 많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만 알아보죠. ^^

1.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 : 교통 흐름, 감속 패턴,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 → 회생 제동량 자동 조절 전비 향상

2. i-페달 모드 : 가속 페달만으로 가속, 감속, 정차가 가능한 기능

3.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 : 4개 센서 + 6개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 소음을 측정, 분석하여 소음을 제어

4.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노면정보를 미리 감지하여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 승차감up

 


가격 정보

사륜구동(AWD) 단일모델로 판매되며 가격은 8,281만원 (전기차 세금 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입니다.

여기에 정부 보조금은 379만원 + 지자체 보조금(200~400만원)을 빼면 대략 7천만원 중·후반대로 구입 가능하겠네요.

각 종 보조금은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해요. ^^

 

전기자동차의 시대-1) 정책적 지원은?

바야흐로 전기자동차(이하 전기차)의 시대입니다. 저도 사고 싶어서 근질근질한데요. 아무래도 관심이 많이 갑니다. 아이오닉 구형을 여러 번 렌트했었는데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 4차 산업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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