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경매2) 입찰표, 입찰 봉투 작성 양식 방법
- 투자/부동산
- 2021. 12. 14.
입찰표, 입찰봉투 수령
1탄에 이어 경매 입찰봉투를 받고 기일입찰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 1탄을 먼저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법원 경매1) 대구지방법원 입찰장 가는 길, 준비사항, 주의사항
우선 한 분씩 앞으로 나가서 공무원분들이 주시는 입찰봉투와 매수신청보증봉투, 기일입찰표를 1부씩 받게 됩니다.
입찰봉투 작성
1. 앞면
첫번째로 입찰봉투입니다. 앞면부터 보죠.
아래 사진과 같이 성명을 적고 반드시 도장이나 싸인, 지장을 하면 됩니다.
(대구지방법원은 싸인 가능합니다. 걱정마세요.^^)
윗 부분의 접는선 위로는 손대면 안됩니다. 철취선 위는 수취증으로써 입찰봉투 제출할 때 공무원 분이 잘라서 주십니다.
제출 시에는 앞쪽에 비치된 스테이플러(스템플러, 찍개)로 한번 찍어서 제출함에 넣어줍니다.
2. 수취증
이렇게 수취증을 잘라 줍니다. 일종의 확인증이죠.
매수신청보증을 돌려받을 때 반드시 제출해야 됩니다. 영수증이 없으면 환불이 어렵죠. 전자문서가 아니기 때문에...
3. 뒷면
입찰봉투 뒷면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봉투를 펼친 뒤에 3부분에 반드시 날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건번호, 물건번호를 꼭 적으시기 바랍니다.
(사실 봉투에는 빼먹어도 되긴 하는데 빼먹으면 입찰표를 확인해야 하니 공무원이 겁나 싫어합니다.)
매수신청보증봉투
두번째로 매수신청보증봉투입니다. 보증금을 넣는 곳입니다. 보증금은 최저입찰가의 10%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입찰가격의 10%가 아닙니다. (물론 더 많이 넣으면 거슬러주는데 공무원이 짜증나겠죠.)
1. 앞면
앞면에는 사건번호와 제출자의 성명, 날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2. 뒷면
뒷면에는 마찬가지로 3부분에 반드시 날인을 하셔야 합니다.
기일입찰표, 위임장
세번째로 기일입찰표, 위임장입니다. 앞면이 기일입찰표, 뒷면이 위임장으로써 한장입니다.
여기가 적을게 제일 많은데요. 본인이 직접 가시면 기일입찰표만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배우자나 부모, 자식이 대리인으로 갈 경우에는 위임장도 빠짐없이 적어주셔야 합니다.
순서대로
1. 입찰기일
2. 사건번호, 물건번호
3. 성명, 휴대폰번호
4. 주민등록번호
5. 주소, 송달장소
6. 입찰가격, 보증금액
을 적고 2군데에 반드시 날인을 하셔야 합니다.
고수들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반드시 기일입찰표를 인터넷에서 프린트해서 미리 적어서 갑니다. 그리고 경매 현장에 가서는 그대로 보고 적습니다. 만에 하나 있는 실수를 차단하기 위해서이죠.
제가 첨부해둔 입찰표를 인쇄하셔서 미리 적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