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구직신청 하는 방법 이력서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재취업도 마찬가지로 어려워졌죠. 그 사이에 책도 많이 보고 실력도 키웠다면 재도전해볼만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지인이 구직 활동하는 것을 보니 정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을 이용하면 좋더라구요. 워크넷을 통해 구직신청 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


▼ 회원가입, 로그인, 구직회원전환

1. 통상적인 방법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

2. 워크넷 메인화면에서 '구직신청'을 검색

3. 검색결과에서 '구직신청' >> '관련정보보기' 를 클릭

4. '구직회원전환'이 필요하다는 알림이 뜹니다.

5. 본인인증 후 '구직회원'으로 전환


▼ 이력서 작성하기, 방법

'구직회원'으로 전환이 완료되었다면...

1. '워크넷 구직신청' 페이지에서 '새 이력서 작성' 클릭

: 이력서는 최대 5개까지 등록가능, 기본으로 1개는 반드시 등록하여야 합니다.

2. '이력서 등록' 페이지에서 '이력서 작성하기'를 클릭

3. '이력서 등록' 페이지에서 '필수' 란에 빠짐없이 작성합니다.

: 기본 정보, 학력사항, 희망직종, 희망임금 등등


▼ 구직신청 하기

1. 마이페이지로 진입

2. 좌측 상단의 '워크넷 구직신청' 메뉴 클릭

3. 화면 중앙의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클릭

4. '나의 구직신청정보'에서 필수 입력란을 채워줍니다.

5. 작성된 이력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6. 필요 시 '자기소개서', '추가 파일' 첨부가 가능합니다.

7. 최종적으로 '구직신청하기'를 클릭


▼ 작성된 이력서 활용 방법

1. 이력서의 타입을 선택하여 적절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기본형 / 학력·활동 중심형 / 경력·프로젝트 중심형 / 훈련·자격 중심형

2. 고용보험, 직업훈련(HRD-Net), 큐넷(Q-net)과 연계 가능

: 개인 이력을 자동연계하여 편하게 사용하고 편집 가능

3. 이력서 파일을 별도로 저장 가능

: 다양한 분야에 입사지원서로 사용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