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컴활 2급 실기 후기(3)

반응형
 

2021년 컴활 2급 실기 후기(2) - 시험 준비물

2021년 컴활 2급 실기 후기(1) - 유형, 공부방법 무려 2년 전에 오빠 따라 공부한다고 같이 뭐할까? 고민하다가 만만하게 보고 준비한 컴활 2급!! 사실 컴활 2급 전에 정보처리기사 필기 2번 떨어지고

mathmecha.tistory.com

 

컴활 함수 팁

   지난번에 컴활 2급 실기 셤 본 뒤로 젤 하기 싫었던 함수만 며칠 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2019년~2021년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함수 문제를 풀고 풀고 또 풀었다~~!!!!!ㅠ
   그리고 한가지 팁이라면 나처럼(??!) 이 함수가 어디에 쓰이는지 주어진 조건에 멀 지정해 주어야 하는지 헷갈리면(@@;;;;;;) 함수 마법사를 이용해 보자!!!!! 자세하게는 알려주진 않지만 나름 친절하게도 어디에 쓰이는 함수인지 어느 범위을 지정해야 하는지 꽤 알려주므로 유튜브 보면서 계속 기출 풀다 보니 나 같은 애도 며칠 만에 함수를 극복할 수 있었다..ㅠㅅㅜ (진작 좀 이렇게 그렇게 할 것이지..ㅠ)

 

(IF, CHOOSE 함수 관련 문제는 필수인 듯!!! 이번 실기 셤 시험 두 번 쳤는데 두번 다 나옴ㅋㅋ)
IF, OR, RANK.EQ 순위 문제, HLOOKUP 등 기출에 자주 나오는 건 꼭 풀어 보자~~!!!!
(이렇게 말해놓고 당사자인 나는 정작 못 풀었다는..ㅠ)

 

분석 작업 팁

   그리고 분석작업에서 실수하기 쉬운 부분 다시 복습!! (부분합, 데이터 표, 시나리오 관리자, 피벗테이블 등)
*시나리오 관리자 경우, 지시사항대로 그대로 입력한 후, 꼭~~ 요약을 눌러야 바로 앞 테이블에 아래 그림 예시처럼 이렇게 시나리오 요약본이 생성된다. (참고하세요ㅋ)

스타벅스 무료 쿠폰 받는 방법 <<<

 

매크로 작업 팁

매크로는 날로 먹기ㅋㅋ 심지어 문제도 예시처럼 다 똑같이 나오는 듯~~~
아무 셀이나 누르고 개발도구-매크로 기록-지시사항 입력-
매크로 기록 중지는 꼭 해줘야 함ㅋㅋ

 

차트 팁

   차트도 이전에 올린 글에 유튜브 영상이랑 기출 풀면 금방 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해도 됨ㅋㅋ
이렇게 실기 공부는 마무리하고 드디어 셤 당일~~ 두둥!!! 직장인 구미인 나는 이번엔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셤친다!!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상공회의소로 출발!! (지저분한 내 접수내역ㅡㅡ;;;)

 

구미상공회의소는 구미시청 네거리? 우리은행, 삼성증권이랑 같은 건물인데 엄청 찾기 쉬움!! (내가 일하는 곳에서도 버스 타고도 한 번에 갈 수 있다)

 

구미상공회의소 : 네이버

리뷰 27

m.place.naver.com

스타벅스 무료 쿠폰 받는 방법 <<<

 

들어가니 건물 안이 되게 넓고 좋아 보였는데 엘베 타고 지하 검정장으로 내려가서 대기실 보고 완전 실망ㅡㅡ
(창문 하나에 책상도 없고 의자만 잔뜩ㅠ경산이랑 비교됨)

 

   암튼 의자에 앉아서 대기하다가 시험장으로 이동~~ 지난번이랑 같이 신분증, 수험표 검사 후에 시험 시작!! 오~~~ 확실히 지난번에 떨어지고 나서 함수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다 다시 복습해서 그런지 이번엔 막힘없이 술술~~ 잘 풀었다.ㅋㅋㅋ 그래도 함수에서 막히더라.ㅠ

   막히는 부분은 시간을 고려해서 과감하게 일단 넘기고 다른 거부터 풀기 시작~~~~ 결국 나는 IF, OR, RANK.EQ 함수 문제랑 HLOOKUP, IFERROR 함수 2문제를 못 풀고 나왔다.ㅠ 이 두 문제도 그렇게 여러 번 풀었는데 또 (), "" , 어디에 숫자 넣는지 어리바리하게 넣다 빼다 하다가 시간 다 보냄ㅠ 그리고 차트에서 한 개 못함ㅠ 긴장해서 기본 작업 1 타이핑도 틀리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암튼 요거 빼고 다 맞으면 합격인데...
   셤치고 나오자마자 오빠한테 바로 저나 해서 잘 친 거 같다고 설레발~~ 오만상 쳤는데ㅋㅋ떨어지면ㅠ
일단 결과는 4월 16일에 나온다!!!!! 제발 합격이길~~~~~~결과 나오면 또 올려야지ㅋㅋ (잘 쳤다고 다 야기했는데 @@;; 떨어지면 완전ㅠ)

 

2021년 컴활 2급 실기 후기(4) - 결과 발표

 컴활 2급 실기치고 2주 정도 지나고 드디어 결과 발표!!! 시험 결과는 오전 10시 이후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었지만, 당일 아침 9시 이후부터 조회가 가능했다. (사실 합격한 줄 알고 오

mathmech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