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시지 신매역 맛집]뜨돈-홀그레인 샐러드 돈까스, 스페셜 튀김
- 도움이 되는 정보
- 2021. 7. 4.
뜨돈 시지광장점 : 대구 수성구 고산로 100 (신매동)
영업 : 매일 11:00 - 21:30 (마지막주문 20:30)
대구 시지 신매역 4번 출구 쪽에 위치한 돈까스 맛집인 뜨돈에 갔다.
매장 입구에 쓰여져 있는 현판 내용에 의하면 원래는 성서계대 정문 앞 길&현 수제 돈까스집이 원조라고 한다. 그 후에 화덕파자 전문점인 뜨삽을 운영했고, 이 두 가게의 경험을 살려 지금의 수제 돈까스 전문점인 뜨돈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방은 반오픈형 키친으로 되어 있고 내부도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라서 연인끼리 와도 좋은 데이트 장소인 것 같다. (나도 우리 동네에서 여기 분위기가 젤 마음에 든다.^^)
우리는 홀그레인 샐러드 돈까스(11,900원) 매운맛이랑 새우튀김, 치킨가라아게, 해쉬브라운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스페셜 튀김(8,900원)을 주문했다.
보통 돈까스 주문하면 밥이 나오는데 홀그레인 샐러드 돈까스는 기본 버터롤(빵)이 2개 나온다.
저 버터롤에 샐러드랑 돈까스 같이 해서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으면 맛있다고 사장님께서 친절히 알려주셨다. (버터롤이 반 갈라져서 나온다.)
사장님 말씀대로 햄버거처럼 만들어서 꼭 드셔보시길!!!샐러드 드레싱이 맛있어서 그런지 돈까스랑 빵 이 세 궁합이 너무 잘 어울린다.
또 돈까스도 완전 바삭바삭하고 두께도 적당해서 따로 매운맛 소스에 찍어 먹어도 넘 맛있다.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은 매운맛 소스 강추!!!너무 맵지 않고 적당히 맵고 달콤해서 돈까스에 잘 어울린다.
새우튀김 4개, 치킨 가라아게 5개, 해쉬브라운 3개로 구성된 스페셜 튀김!! 가격도 8900원 밖에 안하는데 이렇게 양이 많다니~~가성비 갑 메뉴인 듯♡ 소스는 케찹, 칠리 소스, 타르타르 소스 3가지가 같이 나온다.
치킨 가라아게는 쏘쏘~~했는데 해쉬브라운이랑 새우튀김은 넘 맛있었다. 역시 튀김은 갓 튀겨서 나왔을 때가 제일 맛있다.^^ 근데 먹다보니 속이 느끼해져서ㅠ마지막엔 매콤달콤한 칠리 소스만 계속 찍어 먹었다.
맛은 두개 다 넘 맛있었는데 다음엔 매콤한 음식이 포함된 메뉴랑 꼭 같이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ㅠㅋㅋ
우리집 근처에 이런 돈까스 맛집이 있었다니 자주 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