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차) 인생 한방? 절대 그런 것은 없다.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의 고통은 없었으면 좋겠다. 그만 힘들고 싶다.' 라고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내 인생에서 지금 문제가 있는데 당장 좋아지고 싶다?? 세상에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하루 아침에 바뀌고 싶고 문제를 해결하고 싶고 행복해지고 싶다? 이건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절박한 상황,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상황, 어떻게 하면은 이 상황을 타개할 수 있을까? 미안하지만 한 번에 지금 즉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과거의 잘못

지금의 힘든 현실, 상황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오랜 과거부터 내가 쌓아온 잘못이지요. 지금의 잘못은 꼭 지금 일어난 것 같고 지금 고칠 수 있을 것 같다고 대부분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과거에 일어난 일이 누적된 것이기 때문에 지금의 잘못은 지금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과거의 잘못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정표로 삼아 딛고 일어서야 합니다.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면 답이 없습니다. 이것을 빨리 인정하는 사람만 그래도 미래에 희망이 있는 것이겠지요.

 


쉽게 쉽게...

요즘 시대는 너무 즉각적인 반응만을 원합니다. 지금 바로 쉽게...

'지금 문제가 있는데 당장 좋아지고 싶다!' 이런 마음은 문제를 쉽게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큰 것입니다.

'뭔가를 바로 잡으면 해결이 되겠지??'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최소한 1년, 2년, 3년을 잡고 나서 꾸준히 노력해봐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격증 공부가 그렇습니다. 쪽집게로 공부하여 자격증을 따면 뭔가 이룬 것 같지만 실상 남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그 자격증을 따기 위해 뭔가 노력했기 때문에 보상받겠지? 하고 착각하는 것인데 잘못된 노력은 1도 보상받지 못 합니다. 다들 너무 쉽게 공부하고 제대로 공부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늘 익숙한 '오지선다'로 인생 끝내보려고 합니다.

그러니 공무원밖에 길이 없는 것이지요. 오지선다로 딱 붙어서 평생 직장 보장 받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거기로 다 모입니다. 인생 한방에 끝내려는 것이지요.

 


초조해할 필요가 없다.

한번에 해결되지 않으면 결국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해결이 안되므로 그 순간에는 버텨야 합니다. 단기간에 이뤄낼 수 없는 것에 대해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잘하는 부분에 집중해서 위기를 타개해야 합니다.

시간을 들여서 뭔가를 이루어 놓으면 그건 한순간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래가고 견고해지고 더 큰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

통제할 수 없는 것을 빨리 버리는게 정답입니다. 그리고 버티는 거지요. 버틴다는 것은 안 좋은 것은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므로 따라서 지금 잘 살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초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나를 인정하고 나아가면 그걸로 되는 것입니다.

버티면서 공부하고 스스로의 메타인지를 높이고 현실을 직시하고 어떤 것에 집중할 것인지 파악해서 계속 나아가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