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빌보드 1위

반응형

BTS의 '버터'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7주 연속 1위를 마감하고 지난 주를 마지막으로 7위로 내려왔습니다. 그러나!! 이번주에 발표한 퍼미션 투 댄스가 그 기록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이번주 1위를 차지했습니다.^^

 

 

7월 9일에 공개한 퍼미션 투 댄스는 싱글 CD인 버터에 수록된 곡으로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직접 작곡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이 곡은 코로나 극복의 희망적인 뮤직비디오와 수화 안무를 활용한 퍼포먼스까지 돗보여 긍정적인 메시지가 잘 녹아든 곡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BTS는 지난해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시작으로 제이슨 데룰로와 협업한 새비지 러브(Savage Love), 한국어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그리고 최근 영어 싱글 버터(Butter)에 이어 퍼미션 투 댄스까지 무려 총 5개의 곡이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1위 횟수 (현재 : 13회)

- 다이너마이트(Dynamite) : 3회
- 새비지 러브(Savage Love) : 1회
-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 1회
- 버터(Butter) : 7회
-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 1회

 


퍼미션 투 댄스와 같은 날 발표돼 가장 강력한 경쟁 후보로 거론됐던 저스틴 비버와 더 키드 라로이의 협업 싱글 스테이(Stay)가 3위, 올리비아 로드리고 굿 포 유(good 4 U)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BTS 멤버들은 퍼미션 투 댄스 1위 소식을 듣고 공식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멤버들이 소감을 전달했습니다.

리더 RM은 “만감이 교차한다”라며 “우리 언젠가 만나 얼싸안고 못다 한 기쁨을 나누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슈가는 “춤추기를 허락하겠다. 오늘은 즐겁게 춤추자”, 지민은 “여러분의 큰 사랑과 응원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희를 위해서라도 제발 행복해달라”, 진은 “진동이 울려서 봤더니 일등이라니 더 열심히 살겠다” 등 멤버들은 기쁜 마음을 팬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앞으로도 빌보드에서의 엄청난 기록이 기대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