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플러스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신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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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신청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 서비스 축소 운영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머지플러스(주) 서비스가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관련 당국 가이드를 수용하여 2021년 8월 11일부로 당분간 적법

docs.google.com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환불 신청 접수하시면 됩니다.

 

 

(환불 공지에선 충전 금액의 90%를 환불하겠다고 했는데 본사를 직접 찾아와 환불 합의서를 작성한 사람에겐 충전 금액의 60%(잔여 포인트의 48%)만 돌려준다고 하니 어이 없네요ㅠ)

 

 

머지포인트는 가입자에게 대형마트,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200여개 제휴 브랜드에서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머지포인트 구매 시 20% 가량의 선할인 혜택을 받은 뒤, 대형마트와 편의점·외식업체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8만원어치 포인트를 사면 제휴사에서 10만원 어치를 쓸 수 있는 형태입니다.

 

 

머지포인트의 누적 이용자는 100만명, 일평균 접속자수는 2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머지포인트 발행액을 최소 1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는데ㅠ정말 피해액이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금융당국이 머지플러스의 전자금융업 미등록 영업을 지적하면서 환불 속출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머지플러스는 금융당국에 전금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상품권 발행 영업을 계속 해왔다고 합니다.ㅠ
8월 11일부로 금융당국의 지적 사항을 수용한 머지플러스는 당분간 적법한 서비스 형태인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해 축소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2개 이상 업종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면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음식점업으로만 제휴처를 제한하는 것 같습니다.

 

 

머지플러스가 11일부터 포인트 판매를 중단함으로써 편의점, 대형 마트, 외식 프랜차이즈 등 기존 가맹점은 계약을 빠르게 해지하고 있지만, 아직 소식을 접하지 못한 일부 자영업자가 포인트 결제를 진행하고 있어 추가적인 피해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현재 머지포인트 본사 앞에는 환불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고, 네이버에서 '머지포인트 피해자' 카페도 개설되어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원활한 환불 신청 밎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많이 없길 바랍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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