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전거) 보조 바퀴 장착, 초보, 안전하게~~

반응형

아이와 함께 라이딩하기 위한 큰 그림을 그리면서... 얼른 자전거를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에 중고 알톤 자전거와 헬멧, 보호장구를 모두 장만했습니다. 엄청 좋아하더군요. ㅋㅋㅋ

근데 약간 몸치라는 것!! 특히나 어릴 때 자전거 타본 경험이 별로 없고 또한 겁도 많은 성격이라 두발 자전거를 쉽사리 타기 어렵네요. 그래서 중고로 보조바퀴를 사서 달아보았습니다. ㅎㅎㅎ

(중고로 만원에 샀습니다. ^^)

다 함께 금호강 자전거길로 나가보았습니다. ㅋㅋㅋ

 


보조 바퀴 구입 전 타입 확인

요즘은 어린이용 자전거도 변속 기어가 장착된 모델이 많습니다. 이 변속기가 장착된 모델의 경우 오른쪽에 부품이 있기 때문에 보조바퀴도 이것을 고려한 모델을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일반용 보조바퀴가 훨씬 더 쌉니다. 인터넷에서 5천원~만원 사이로 구매하시고 직접 설치하세요.

자전거 방에 가면 공임비 포함 2~3만원 달라그럽니다. ㅡㅡ

좌우가 다릅니다. 간섭 때문에 약간 더 튀어나와 있죠.

 

잘 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좌측 킥스탠드, 볼트 및 우측 볼트 탈거

보조바퀴를 끼우기 위해 좌·우측에 있는 볼트를 빼냅니다. 몽키스패너를 이용해서...

좌측에는 있는 킥스탠드는 이제 필요가 없으니 빼서 잘 보관해둡니다.

좌측 킥스탠드, 볼트 제거

 

우측 볼트 제거

 


보조 바퀴 장착

구매해 둔 보조바퀴를 장착하고 다시 볼트를 조여줍니다. 쉽죠? ㅎㅎㅎ

짜잔~~ 쉽게 장착하였습니다. ㅋ

 

 

애들 자전거는 어른들이 안타니까 브레이크 간격이나 체인 상태 등이 관리가 잘 안되곤 하는데요.

쉽게 타고 또 안전하게 타기 위해서 잘 관리해주어야 하겠습니다. ^^

잘 타고 다니네요. ㅋㅋ

 

사 준 보람이 있습니다. ㅋ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