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갱신 재발급 국민은행
- 도움이 되는 정보
- 2022. 1. 1.
반응형
최근들어 금융 정책들이 많이 바뀌면서 은행을 통해 발급하던 공인인증서 대신 '공동인증서' 나 '금융인증서' 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은 아래를 참조하시구요. ^^
먼저 PC버전을 알려드립니다. ^^
▲ PC로 발급 받기 (개인용 컴퓨터)
▶▷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좌측 상단 '인증센터' > '개인' 클릭
2. 4번째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3. 약관동의 > 본인확인
4. 개인용인증서 종류 선택 (용도제한용 선택, 범용은 4,000원)
5. 본인인증
: ARS 인증 / 계좌번호 / 계좌비밀번호 / 보안카드 비밀번호 입력
6. 수수료 확인 > 고객 세부정보 입력
7. 인증서 '저장위치' 및 '암호' 선정
▷▶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좌측 상단 '인증센터' > '개인' 클릭
2. 2번째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3. 약관동의 > 본인확인
4. 본인인증
: ARS 인증 / 계좌번호 / 계좌비밀번호 / 보안카드 비밀번호 입력
5. 고객 세부정보 입력
6. 금융인증서비스 시작
: 이름 /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입력
: 자동연결하기 클릭 > 확인 클릭
7. SMS 문자 수신 > '확인코드 숫자' 입력 후 답장하기
8. 6자리 비밀번호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