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체력이 능력 - 최수희

반응형

달리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갑작스레... 하지만 꽤 이미 오래전부터 헬스를 해야겠다고 마음만 먹고 있었다. 근데 달리기도 괜찮아보여 시작하기로 마음먹은거지!!

마침 날씨도 풀렸고 하던 일도 잘 안되고... 안되는 이유 중에 체력적인 부분이 꽤 차지하는 것 같아서 당분간은 직장생활에 충실하면서 운동과 독서에 전념하기로 했다. ^^

운동에도 요령과 방법이 있기에 집어든 이 책...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북이 있어서 참좋은 세상이네요.)


결국 나이가 들수록 성공의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체력이다. 이런 관점에서 달리기가 제격이다. 왜냐하면 정신건강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우울한 사람들이여... 지금 바로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달리기입니다. 가볍게 시작하면 됩니다.

 

역시 모임의 중요성을 강조

: 인간은 의지가 약하기 때문에 모임에 참여하면 의지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니면 온라인 모임이라도 만들자.

 

직장인 특히 30~40대는 시간 내기가 여간 쉬운게 아니므로 새벽운동을 권장

: 아침에는 정신이 맑지 않으므로 독서나 명상같은 것보다 행동을 할 수 있는 운동이 딱이다.

 

독서와 건강한 식단을 강조한다. 여기서도 나오는 독서의 중요성!!

 

인간은 천성이 게으르기 때문에 더욱 더 행동이 중요하다. 행동하면 달리기지!!

 

지금 흘리는 땀이 바로 노후 재테크가 된다. 병원비 엄청 깨지고 고생하기 싫으면 미리 준비하자.

 

추운 겨울에도 달리기가 제격이다. 좀만 참고 뛰다보면 더워진다. 단, 무리하지 말 것!!

 

바디프로필은 그 자체가 목적이면 독약이 된다. 폭식이 찾아오고 그 기간동안 생리를 안하는 등 생체리듬이 망가진다.

 

달리기(운동)은 매일 한다. 그래야 핑계를 대지 않게 된다. 특히 월요일

 

설렁설렁해도 좋으니 일단 나서라.

 

체력이 정신력보다 우선이다. 운동은 꼭 해야한다.

 

근육에는 탄수화물의 저장 공간이 있다.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이 되는 이유이다.

 

독서와 글쓰기는 거의 모든 성공의 공통 요인인 듯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