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차) 할일 지금 당장 하라!!

반응형

우리는 핑계를 많이 댑니다. 보통 핑계를 언제 대죠? 업무를 끝내야 하고 과제를 제출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결과물을 얻어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을 때,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핑계나 변명을 대곤 합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정말 어쩔 수 없는 그런 상황, 최악의 환경 속에서도 마침내 해내고야 마는 사람이 존재합니다.

참조 : NIKE, 나이키


할 일과 고민

주어진 일, 회사, 사업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는 생각이 너무 많습니다. 살면서 발생하는 수만가지 일에 신경을 쓰고 지나치게 고민하여 정신력을 빼앗깁니다. 심지어는 지금 당장 하면 될 일을 왜 지금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고민합니다.

왜 바쁜지 핑계를 늘어놓고 지금해야할일을 다음으로 미루는 것은 바로 'x수작 부리기' 입니다. 핑계를 대고 수작을 부리는 데에 인생의 많은 시간을 씁니다.

 

성공의 기초체력

핑계를 대며 할 일을 미루면 업무와 인생에서의 성공에 대한 기초체력을 다지지 못합니다. 해야할일을 그저 하는 것이 앞으로 내 인생에서 겪을 많은 시도와 도전에 기초체력을 제공합니다.

어떠한 분야에서 최고의 결과물도 처음에는 누구의 관심도 끌지 않았던 것입니다. 초창기의 맴버들은 생각한 것을 그냥  했고 그렇게 잘될 줄은 몰랐을 겁니다. 주어진 일에 묵묵히 매진한 결과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맞습니다. 그것이 시작입니다. 할일을 하는 것, 지금 주어진 것을 지금 하는 것!!!

이리저리 미루고 핑계를 대는 것 그것은 수작을 부리는 것에 불과합니다. Just Do It.!!!

 


그럼 어떻게?? 쉽지 않던데...

스스로가 핑계를 대고 해야할 일을 하기 싫을 때, 자기 자신에게 'x수작 부리지 말고 지금 바로 해!!' 라고 소리치십시오.

우리의 육체와 정신은 하던 일을 수시로 놓으려고 합니다. 천성이 게을러요. 그래서 스스로에게 각성의 메시지를 외쳐야 합니다. 누구도 해줄 수 없는 것이지요.

그런 다음 그저 주어진 일을 해버리는 겁니다. 해야할 일을 지금 하십시오. ^^

핑계는 리더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프로와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결국 신뢰를 잃게 합니다.

할 일을 그저 해내는 것, 그것은 성장과 성공의 토대가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