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도움이 되는 정보
- 2021. 9. 14.
이번에 지원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본인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특·광역시, 시·군 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이 가능합니다.
(예 : 서울특별시에 사는 국민은 서울시에 있는 지역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
*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아래 링크 또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비씨카드
*국민카드
* 하나카드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음식점, 카페, 빵집, 직영이 아닌 대부분의 편의점, 병원, 약국, 이·미용실, 문구점, 의류점, 안경점,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입니다.
대기업 계열사인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외국계 대기업 매장, 대기업 전자제품 판매 직영 매장,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대형 배달앱, 온라인몰, 홈쇼핑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기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31등 가맹점은 사용 가능하며, 스타벅스, 커피빈 등과 같이 직영매장만 운영하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소규모 하나로마트의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형 배달앱인 배달의민족, 요기요에서도 지원금 사용이 불가하지만, 음식점 자체 단말기로 현장 결제하는 경우에는 사용 가능합니다.
이마트24와 같은 편의점도 가맹점이 대부분으로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국민지원금으로 GS25와 이마트24 등에서 갤럭시워치4 판매가 급증하면서 품귀 현상까지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대형 마트 등이 사용 불가하자, 편의점에서 비싼 양주에 고기, 과일 등이 불티나게 팔린다고 합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미리 사용처 확인 후, 방문하면 더 편하게 쇼핑이 가능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