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에 도움되는 대표 과일 5

반응형

가을은 뜨거운 여름 햇살로 이미 손상을 입은 두피가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에 노출되어 두피염이나 탈모가 생기기 쉬운 계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 중에서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대표 과일 5개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1)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 뿐만 아니라 망간 등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 등 항산화 물질을 함유해 노화로 인한 모낭 약화에 도움이 됩니다. 파인애플 속 항산화 물질은 다른 식품이 함유한 것보다 오래 지속하기 때문에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2) 복숭아
복숭아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데 이러한 영양소는 우리 모발의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합니다. 모발 건강은 촉촉한 두피에서 부터라는 말도 있듯이 우리 두피는 기름기를 분비하여 모발이 잘 자랄 수 있게 돕습니다. 하지만, 두피에서 기름기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모발이 제대로 자라지 못한다고 하는데 이때 복숭아가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3) 키위
키위는 비타민 A, E, K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루테인, 크산틴이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까지 함유하고 있어 우리 두피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도와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고, 손상된 모낭 세포의 회복과 모발 줄기세포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사과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과일인 사과는 비타민 A, B, C가 풍부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고 비듬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 포함된 폴리페놀 종류 중 하나인 프로사이아니딘 성분은 모발의 상피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고, 모낭의 세포 분화를 촉진해 모발의 성장기를 연장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량의 아연도 함유하고 있어 남성형 탈모(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5-알파 환원효소와 결합하면서 탈모를 유발하는 DHT(Dihydrotestosterone) 호르몬으로 전환되어 발생)에 원인이 되는 호르몬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5) 딸기
딸기는 베리류 중에서 비타민C 함유량이 가장 많습니다. 비타민C가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해주어 두피의 면역력을 올리고 모근을 건강하게 보호해 줍니다. 또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등도 풍부해서 모발 색깔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